볼트 규격에서 분모로 8, 16, 32 같은 숫자를 사용하는 이유

 볼트 규격에서 분모로 8, 16, 32 같은 숫자를 사용하는 이유는 인치 단위를 작은 단위로 분할할 때 쉽게 계산할 수 있도록 만든 관습에 기인합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이진수 분할: 1인치를 2, 4, 8, 16, 32 등으로 나누면 각 분할은 정확한 반으로 나눠지므로 측정과 계산이 편리해집니다. 예를 들어 1/2, 1/4, 1/8, 1/16, 1/32처럼 한 단계씩 나누기 쉬워지죠. 산업 표준화: 미국과 영국에서 인치 단위를 기반으로 볼트와 나사의 크기를 표준화했기 때문에, 1인치를 쉽게 나눌 수 있는 분수 단위(2의 배수)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미국에서 분수 단위를 채택하면서 관습이 되었고, 볼트 및 나사의 규격에 정착하게 되었습니다. 제작 및 정밀도 용이성: 제조 시에도 1/8, 1/16 등의 단위는 다양한 크기의 볼트 및 나사를 만들 때 용이합니다.

차량 통과 가능 여부 확인

 차량 통과 가능 여부 확인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 통로암거 규격 개선을 참고하여 검토함.


통과차량은 대형자동차(2.500x4.000x13.000)을 적용하였으며, 원래 축간거리는 6.5m이나, 바퀴는 자동차의 끝에 있는 것으로 가정하여 축간 거리를 13.0m로 하였다.


통로암거 시설한계 4.5m




대형자동차(높이 4.0m)의 경우 시설한계 4.5m를 통과할 수 있으나, 차높이 제한 표지를 4.3m로 표시해 놓을 경우 차 높이가 4.0m보다 높은 차가 진입하면 사고의 우려가 있다.



통로암거 시설한계 5.0m



대형자동차(높이 4.0m)의 경우 시설한계 5.0m를 통과할 수 있으나, 차높이 제한 표지를 4.8m로 표시해 놓을 경우 차 높이가 4.0m보다 높은 차가 진입하면 사고의 우려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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